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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 이용방법

카쉐어링은 차량을 소유하지않고 필요한 시간만큼 차량을 빌려서 이용한 후 사용한 시간과 주행거리 만큼 사용료를 결제하는 차량 공유 서비스입니다. 그린카는 예전 KT그룹 시절 카셰어링을 시작한 후 렌터카 부문이 롯데에 인수되면서 현재는 롯데 계열 회사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현재 전국에 차량 인수 및 반납을 할 수 있는 2700여개의 그린존과 경차 부터 수입차 까지 총 55종의 차종 5900여대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린카 이용방법과 사고처리, 주유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그린카 사이트나 그린카 앱에서 면허증과 결제 가능한 카드를 등록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단, 그린카 회원으로 운행을 하려면 만 21세 이상이면서 운전면허 취득 후 1년 이상이 경과된 상태라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린카 회원가입 후 차량 예약은 그린카 앱에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그린카 앱의 시간설정 탭을 눌러 대여시간과 반납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린카 앱에서 스마트 웰컴을 설정 한 후 그린카에 가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차량문이 열리고 닫히는데 이는 국내 카쉐어링 중 유일한 기능입니다.





만약 차량을 대여한 그린존과 다른 곳에 차량을 반납하고 싶을 경우에는 '편도 서비스'를 선택하여 예약하면 가능합니다. 또한 쿠폰과 그린카 포인트, 롯데 엘포인트 등을 결제시 사용 가능하며, 회원가입시 등록된 결제카드로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그린카 사고


그린카 이용중 사고가 발생하면 그린카 고객센터 080-2000-3000으로 연락하여야 합니다. 또한 그린카 앱의 사고접수 센터에서 사고차량 선택을 한 후 사고일시와 사고경위, 사고사진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그린카 주유


그린카 운행중 주유가 필요할 경우 운전석 대시보드 왼쪽에 위치한 주유카드를 이용해 주유를 하면 됩니다. 연료를 주유하는 비용은 주유카드를 이용해 그린카에서 우선 부담을 하고 이용자는 주행거리당 요금으로 계산하여 차량 반납 후 주행요금 정산을 하게 됩니다.


그린카 반납



그린존/프리존 편도 서비스로 예약한 경우가 아닌 경우에는 지정된 그린존 이외 장소에 반납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소속된 그린존이 아닌 곳에 주차할 경우 일반 차량으로 인식되어 패널티가 별도 청구되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만약 정해진 그린존으로 반납하는 것이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린존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이용 후 정해진 반납시간을 넘겨 반납하여 다음 사용자의 피해가 발생된 경우 예약건당 3천원과 추가 이용료가 발생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납시간이 초과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그린카 이용 후 반납과정은 그린존 반납위치에 차량을 주차하고 시동을 끈다음 개인용품과 쓰레기 수거를 마치고 문을 닫고 그린카 앱의 '반납하기'를 눌러 차량을 잠금처리를 하면 됩니다.


차량손해 면책보험



차량손해 면책제도는 차량 운행중 발생한 사고 금액에 관계없이 사고건당 차량수리비에 대해 면책금 (30만원 / 70만원 중 선택)만 부담하면 차량 손해에 대한 책임을 일정 부분 보호받게됩니다. 차량손해 면책금액은 차량 예약단계에서 30만원 또는 70만원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린카 이용방법과 주유, 차량반납 및 차량손해 면책제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린카를 이용 예정이시거나 앞으로 이용하실 때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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